부산남부교육지원청 중학생 대상 불안 심리 예방 프로그램 운영
위캔두 계절학교 통해 심리적 회복 탄력성 강화 및 학습 불안 해소 지원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중학생 대상 불안 심리 예방 프로그램 운영
깨끗한 연구소 | fmebsnews
위캔두 계절학교 통해 심리적 회복 탄력성 강화 및 학습 불안 해소 지원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이 관내 중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학력 향상을 돕기 위해 겨울방학 남부 위캔두 계절학교 주제특강을 실시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23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불안 심리 예방 프로그램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12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운영하는 위캔두 계절학교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육지원청은 최근 급격한 환경 변화와 성적 부담으로 인해 학생들의 심리적 격차가 커지는 현실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적 회복 탄력성을 높이고 학습 과정에서 느끼는 불안감을 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정서 인지 및 관계 형성, 메타포 활용 내면 탐색, 감정과 자신을 분리하는 자기 객관화, 정서적 통합 및 공동체적 지지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내면의 안정감을 회복하고 또래 친구들과 정서적 유대감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위캔두 계절학교는 국어, 수학, 영어 등 주요 교과를 중심으로 학생 수준별 맞춤형 수업을 제공해 기초 학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에 주력한다.
변상돈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정서적 유연성을 강화하고 학습에 더욱 몰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마음 건강과 학습 성장을 함께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fmebsnews
<저작권자 © 깨끗한 연구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